최종편집 : 2021-12-03 20:15 (금)
청계천의 사계 주제로 '제2회 청계천 청년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상태바
청계천의 사계 주제로 '제2회 청계천 청년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 이진 기자
  • 승인 2019.04.2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수, 총 13개 작품 선정
2018년 제1회 청계천 청년 일러스트 공모전 대상 '꿈꾸는 청계천' 김유나作 [서울시 제공]

[핸드메이커 이진 기자] 서울시는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제2회 청계천 청년 일러스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일러스트에 관심 있는 청년층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청계천의 사계(四季)’를 주제로 진행된다. 봄·여름·가을·겨울의 청계천을 소재로 청계천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일러스트 작품을 청년 작가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아 자유롭게 표현하여 제출하면 된다. 

출품 작품은 공감성, 활용성, 예술성, 창의성을 심사하여 총 13작품을 우수 작품으로 선정하고 총 5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참신하고 우수한 수상 작품은 6월 중 청계천 광교 밑 광교갤러리, 서울시설공단 사업장 내에 전시될 예정이며 각종 정책자료, 홍보기념품, 홍보물,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청계천을 홍보하는 데 활용된다.

‘청계천 청년 일러스트 공모전’ 참여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정화 물순환안전국장은 “청년 작가들이 일러스트 공모전을 통해 역량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여 크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계천에서 시민여러분들이 소중한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