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1 10:05 (일)
집에서도 시작할 수 있는 나의 첫 라탄 공예 수업 '처음 만드는 라탄 소품’
상태바
집에서도 시작할 수 있는 나의 첫 라탄 공예 수업 '처음 만드는 라탄 소품’
  • 이진 기자
  • 승인 2019.06.2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음 만드는 라탄 소품 표지

[핸드메이커 이진 기자] 집꾸미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종류의 인테리어 소품 및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 중 요즘과 같이 무더운 날씨에 안성맞춤인 '라탄' 소재의 소품이 최근 큰 주목을 받으면서 라탄을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하고 있다.

'내가 직접 라탄으로 소품을 만들 수 있다면?'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황금시간 출판사가 ‘처음 만드는 라탄 소품’을 출간했다. 

라탄 공예는 등나무를 뜻하는 라탄을 얇게 뽑아낸 나무줄기를 엮어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공예다. '처음 만드는 라탄 소품'은 실생활에 유용한 주방 소품부터 인테리어 소품까지 라탄으로 만든 최신 유행 작품 15개를 선별해서 작품과 함께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작은 코스터, 다양한 모양의 바구니, 테이블 매트, 거울, 조명 갓 등 라탄 공방을 운영하는 두 명의 라탄 공예 작가가 선보이는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라탄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작품을 만드는 모든 과정은 상세한 사진과 자세한 설명으로 정리했고, 바닥 짜기, 엮기, 무늬 넣기 등 라탄 공예에서 꼭 필요한 필수 기법도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누구나 라탄 제품을 만들어볼 수 있도록 쉽고 친절하게 가이드한다. 일부 작품은 동영상으로 보고 배울 수 있도록 과정 사진과 함께 QR코드를 제공한다. 

황금시간 출판사는 라탄 공예를 시작하고 싶지만, 막상 어떻게 해야 할 줄 몰라 망설인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두 명의 저자가 라탄 공방을 운영하며 얻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했으며, 초보자들이 놓칠 수 있는 세세한 부분과 꼭 필요한 정보만 골라 담았다. 이 책 한 권이면 초보자라도 직접 라탄 공예에 도전해 작품을 완성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