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2:55 (일)
[현장스케치] 포토 스팟이 한가득~스타필드 하남·고양 동서식품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
상태바
[현장스케치] 포토 스팟이 한가득~스타필드 하남·고양 동서식품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
  • 김서진 기자
  • 승인 2024.02.1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 /동서식품

[핸드메이커 김서진 기자] 동서식품은 밸런타인 시즌인 2월을 맞아 3월 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과 고양점에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를 차례로 진행한다.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는 사랑을 전하는 밸런타인 문화와 오레오의 즐거움을 접목하여 다양한 체험 공간과 포토 스팟을 즐기도록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2월 1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 1층 사우스 아트리움과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운영됐으며, 오는 2월 21일부터 3월 5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점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2주간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첫 번째 포토 스팟 /김서진 기자
하트 이미지로 가득한 바닥은 꼭 확인하기 /김서진 기자

이번 팝업스토어는 ‘러브, 오레오’를 주제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여정을 담은 ‘메이즈존’과 ‘플레이존’으로 구성됐다. ‘메이즈존’은 터치스크린 게임, 볼 풀장, 10초 영상 촬영 등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7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핸드메이커는 문화·예술·산업 현장을 발로 뛰며 독립적인 기사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문화·예술 작품이 ‘기회의 순간’이 될 수 있도록 핸드메이커와 동행해 주세요.

후원하기

입구로 들어서면 벽과 천장, 바닥을 채우는 다양한 이미지들로 즐기는 포토 스팟이 나온다. 바닥은 시시각각 이미지가 변화하며 각양각색의 하트 이미지로 가득 찰 때 절정을 이룬다. 마지막으로 뜨는 '오레오 러브'가 보일 때까지 어떤 곳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작품이 된다. 
 

두 번째 포토 스팟 /김서진 기자
대형 오레오 소품 /김서진 기자

그냥 위로 던진 것 뿐인데 하늘 위로, 저절로 허공을 둥둥 뜨며 날아다니는 것 같은 수많은 풍선 속 커다란 오레오 모형이 포토존은 좋은 소품이 된다. 사방이 거울로 되어 있어 어떤 곳에서 찍든 나와 친구, 연인, 가족이 재미있는 모습으로 찍힐 것이다. 이번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는 포토존이라는 요소에 초점을 맞춘 만큼 인생샷을 여러 개 건질 수 있을 것이다. 
 

세 번째 포토 스팟, 은근 헤쳐나가기 어렵다 /김서진 기자

포근한 핑크 컬러의 퍼로드와 오레오 블루 스트링 라인을 헤쳐가다 보면 포토존이 나온다. 연인들이라면 이 조그마한 통로에서 마치 '나 잡아봐라~' 놀이를 해도 좋을 듯. 
 

볼 풀장 '덩크 인 러브' /김서진 기자

'덩크 인 러브'는 볼 풀장으로 아이들이 풀장에서 즐겁게 노는 모습을 부모님이 직접 촬영도 가능하다. 실제로 스타필드 하남은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많이 찾는 곳인 만큼 팝업스토어지만 포토존 외에도 마치 키즈카페나 놀이터처럼 아이들이 마음껏 사진을 찍고 볼 풀장에서 뛰어놀 수 있게끔 한 부분이 눈에 띈다. 
 

미니게임존 /김서진 기자
게임을 못해도 할 수 있는 미니게임 /김서진 기자

볼 풀장을 마음껏 즐기고 나면 10초 영상 촬영 구역과 함께 미니게임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진입한다. 해당 화면에 떨어지는 오레오들을 손으로 터치해 깨뜨리는 형태다. 30초 제한 시간 내에 300점 이상 시 선물을 증정한다. 필자는 380점을 기록했지만 증정 상품이 다 소진되어 안타깝게도 게임만 열심히 한 사람이 됐다.
 

10초 촬영 포토 스팟, 스탭이 직접 사진을 찍어 준다 /김서진 기자
SNS로 영상이나 이미지를 공유하면 오레오 제품을 받을 수 있다 /김서진 기자

팝업스토어를 체험하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즐거운 순간을 남기는 건 어떤가.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곳곳에 펼쳐진 오레오 관련 영상이나 이미지를 공유하고 오레오 SNS를 팔로우하면 선물을 증정한다.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 플레이존 /동서식품
오레오 관련 굿즈 /김서진 기자

‘플레이존’은 나만의 밸런타인 오레오를 직접 꾸밀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오레오 한정 제품과 굿즈도 구입할 수 있다.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21일부터 진행되는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는 현장 예약제로 운영되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오레오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 /동서식품

동서식품 이수아 마케팅 매니저는 “밸런타인 시즌에 맞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오레오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2월, 밸런타인 시즌을 맞이하여 흥미로운 체험과 각양각색의 포토 스팟이 가득한 오레오 밸런타인 팝업스토어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2017년 내내 뜨거운 감자였던 전안법은 현실과 다른 불합리함으로 수공예 작가들의 목을 죄어오는 올가미 같았습니다. 극적으로 개정안이 통과되면서 많은 작가들이 한숨 돌릴 수 있게 됐지만 아직 바뀌어야 할 부분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핸드메이커는 이러한 불합리에 ‘NO’를 외치기 위해 시작됐습니다.

손으로 무언가를 만든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인 일입니다. 그들은 실을 꿰 엮기도, 펜과 물감 으로 그리기도, 흙을 빚어내기도, 금속을 녹여 두드리기도, 정성스런 요리를 만들어 내기도 하면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만들고 있는 세상을 함께 들여다보려 합니다.

핸드메이커는 국내외 다양한 문화·예술·산업 현장을 발로 뛰며 취재하는 독립 매체로서 주체 적인 취재와 기사를 통해 여러 미디어·포털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기사의 가독성을 저해하는 광고 배너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도 있겠지만 이는 독자를 위한 선택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핸드메이커가 다양한 현장을 발로 뛰며 독립된 기사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후원이 필요합니다. 후원을 통해 핸드메이커는 보다 독자 중심으로 성장함과 동시에 미래를 관통하 는 시선으로, 독립적인 보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떤 곳이든 ‘무언가’를 만들 수 있는 공간에는 항상 핸드메이커가 함께 하겠습니다. 작가들 의 작품이 누군가에게는 따뜻함으로,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기회의 순간이 되기를 희망합니 다. 앞으로 핸드메이커가 만들어갈 메이커스페이스에 동행해 주셨으면 합니다.

단 한차례라도 여러분의 후원은 큰 도움이 됩니다. 후원하기 링크를 통해 지금 바로 문화·예술·산업 현장을 응원해 주세요.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 경기도 시흥시 은계로338번길 36 3층 301호(대야동)
  • 대표전화 : 070-7720-2181
  • 팩스 : 031-312-101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미리
  • 법인명 : (주)핸드메이커
  • 제호 : 핸드메이커(handmaker)
  • 등록번호 : 경기 아 51615
  • 등록일 : 2017-08-23
  • 발행일 : 2017-08-15
  • 발행·편집인 : 권희정
  • Copyright © 2024 핸드메이커(handmaker).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handmk.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