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만들어가는세상
우수한 세시풍속 이어가는 마을과 단체 선정한다.
  • 이진 기자
  • 승인 2019.03.14 11:13
  • 댓글 0
문화체육관광부

[핸드메이커 이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사라져가는 세시풍속을 활성화하고 그 맥을 잇기 위해 한국전통문화전당과 함께 ‘세시풍속 맥 잇기 지원 사업 전국 공모’를 진행한다.

문체부는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한 세시풍속을 이어가고 있는 마을이나 단체 6곳을 선정해 최대 1500만 원을 지원한다. 선정된 단체나 마을은 지원금의 10%를 자부담해야 한다.

문체부는 한국전통문화전당과 함께 예산뿐만 아니라 세시풍속 행사 운영에 도움이 되는 각계 전문가 자문(컨설팅)을 지원하고, 지역 단체 간 교류를 활성화함으로써 더욱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세시풍속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공모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단체는 3월 18일(월)부터 29일(금)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 전통문화창조센터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은 한국전통문화전당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지역 전통문화의 특성을 가장 잘 유지하고 있는 세시풍속을 다각도로 지원해 여러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며 즐기는 문화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진 기자  jin2ya2002@naver.com

<저작권자 © 핸드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목조주택 시공에 필요한 것은 모두 담은 ‘알기 쉬운 목주주택 시공가이드’
목조주택 시공에 필요한 것은 모두 담은 ‘알기 쉬운 목주주택 시공가이드’
금천구 시설관리공단, 찾아가는 DIY 교실 진행
금천구 시설관리공단, 찾아가는 DIY 교실 진행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