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만들어가는세상 전시&페어
아시아 최고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하는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 개최
  • 이진 기자
  • 승인 2019.02.12 11:07
  • 댓글 0

[핸드메이커 이진 기자] 서울시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에게 공간과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위워크(WeWork)와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Seoul Creator Awards)’를 2019년 2월 28일(목),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공동 개최한다.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는 2019년에 개최되는 첫 위워크 크리에이터 어워즈(지역 준결승)로, 진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열정을 가진 창업가, 예술가, 비영리 단체 등 국내 크리에이터들을 발굴 및 지원하는 글로벌 어워즈다.

2017년 3월 첫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시작으로 위워크는 워싱턴 D.C, 디트로이트, 오스틴, 런던, 베를린, 텔 아비브, 뉴욕, 멕시코 시티, 내쉬빌, 상하이, 샌프란시스코, 상파울루, 예루살렘 등에서 15번의 지역 크리에이터 어워즈와 2018년 1월 뉴욕, 2019년 1월 LA에서 2번의 글로벌 결승전을 개최했다.

지난 1월 10일(목)까지 창업·벤처기업, 비영리 단체, 공연예술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지원자를 모집한 결과, 총 1,000개 이상의 지원서가 접수되었다. 특히 아시아에서 개최된 크리에이터 어워즈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2월 28일(목) DDP에서 진행되는 준결승은 전 일정이 ‘라이브 서울’을 통해 생중계되며, 우승 상금과 글로벌 결승 진출 기회를 얻게 될 우승자 선발에 이어 시상식과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크리에이터 어워즈 서울’ 당일에는 다양한 핸드메이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팝업 마켓, 위워크와 인사 토탈 솔루션 기업 ‘켈리 서비스(Kelly Services)’와의 파트너십으로 이뤄지는 30여 개 이상의 유수 기업들이 참가하는 채용박람회 등이 개최된다.

관심 있는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매튜 샴파인(Matthew Shampine) 위워크 한국 제너럴 매너저는 “이번 크리에이터어워즈는 한국에 풍부한 열정과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들이 가득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된 계기”라며, ”자신이 사랑하고 열정을 가진 일을 하고 있는 국내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크리에이터 어워즈 서울’은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뚫은 전 세계 크리에이터가 한자리에 모이는 의미 있는 기회”라며, “서울의 역동적인 DNA를 세계로 알리고, 국내 크리에이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비전과 혁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진 기자  jin2ya2002@naver.com

<저작권자 © 핸드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서울시, 8개 도시재생 후보지에서 축제·체험 통한 재생사업 펼친다
서울시, 8개 도시재생 후보지에서 축제·체험 통한 재생사업 펼친다
핸드메이드 제품 인기 급증, 63%가 핸드메이드 제품 구입해봤다
핸드메이드 제품 인기 급증, 63%가 핸드메이드 제품 구입해봤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