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18 20:30 (토)
서울새활용플라자, 새활용 시제품 무료 제작지원
상태바
서울새활용플라자, 새활용 시제품 무료 제작지원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1.07.2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꿈꾸는공장 시제품 제작지원 프로그램 포스터 /서울시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서울시는 우수한 자원순환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예비창업자와 업체, 시민을 대상으로 새활용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울새활용플라자가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은 새활용 산업 육성을 위해 자원순환·재활용 촉진에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나 제품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또는 기업에게 새활용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는 지원대상 규모를 60곳(명)으로 대폭 확대하였으며 지난해 5개 업체의 시제품 제작을 지원했던데 비해 지원 규모가 크게 늘어났다. 지원내용은 새활용제품 설계부터 디자인, 시제품 제작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2020. 새활용플라자 입주기업 시제품 제작지원 사례(실물모형 제작) /서울시
2020. 새활용플라자 입주기업 시제품 제작지원 사례(최종 결과물) /서울시

아이디어 구현을 위한 제품 설계(CAD, 컴퓨터를 이용한 제품 디자인), 전문 장비를 활용한 3D(3차원 입체영상) 모델링, 제품 형상 스캔을 통한 맞춤 설계를 지원한다. 또한 성능·기능 향상을 위한 디자인 등 제품 특성에 맞는 시제품 디자인을 지원하며, 제조장비(CAM, 컴퓨터를 이용한 제품제작)와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목업*(mock up) 제작도 지원한다.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 예비창업자, 신생 창업기업(창업 3년 미만), 시민은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서울새활용플라자 1층 ‘꿈꾸는 공장’으로 현장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새활용플라자 ‘꿈꾸는 공장’ 운영팀으로 하면 된다.

박삼철 서울새활용플라자 센터장은 “이번 새활용 시제품 무료 제작지원이 제품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새활용 창업자에게 다양한 도전의 기회를 제공해 새활용의 꿈을 같이 다지는 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