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3 10:25 (금)
주말마다 문화행사 풍성한 DDP, 시민힐링 위한‘DDPause(디디피포즈)’등 열어
상태바
주말마다 문화행사 풍성한 DDP, 시민힐링 위한‘DDPause(디디피포즈)’등 열어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1.06.1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2020년도) /서울시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DDP 곳곳에서 주말마다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 행사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한다. 서울디자인재단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 광장 등의 야외공간을 활용해 6월12일부터 주말마다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DDPause(디디피포즈)’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서울365거리공연 등의 공연을 비롯해 얼굴있는 농부시장과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마켓으로 DDP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 (2019년도) /서울시
얼굴있는 농부시장(2019년도) /서울시

그간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야외마켓이 6월부터 재개된다. 얼굴 있는 농부시장,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의 DDP 야외마켓은 건강한 식생활문화 확산 차원에서 DDP 방문객들에게 건강한 식탁, 건전한 소비를 알려준다. 

얼굴 있는 농부시장은 지속가능한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바른 먹거리 문화 확산을 위해 6월12일부터 매월 2,4째 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6시까지 어울림광장에서 진행된다. 판매되는 음식으로는 국제슬로푸드협회(SlowFood) 맛의 방주에 등재된 ‘홍주발효식품’의 팥장을 비롯하여 유기농 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한국 전통음료 ‘햇살 깃든 식혜’와 ‘미셸스 쿠키팩토리’의 식물로 만든 비건 쌀쿠키 등이 농촌과 도시를 연결하여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한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마켓으로 7월9일부터 9월 중순까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DDP 1층 8거리 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며 푸드트럭과 핸드메이드 제품을 판매한다. 푸드트럭에는 54개 팀의 순환 입점하여 스테이크와 피자 등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음식부터 커피, 주스 등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음식까지 다양하다. 핸드메이드 제품으로는 가죽공예, 은공예, 패브릭공예 등이 선보인다.

서울디자인재단 박진배 DDP운영본부장은 “디디피포즈 야외문화행사를 통해 시민 누구나 다양한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며 “DDP를 방문하는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동대문 상가도 찾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마리쿠테 알파벳 탐험 전시 /서울시

DDP 야외 뿐 아니라 실내에서도 가족단위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전시와 체험교육이 잇따라 열린다. DDP 살림터 1층 D-숲에서는 오는 7월4일(일)까지 한국과 호주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오감을 자극하는 알파벳 디자인,「마리쿠테 알파벳 탐험」전시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D-숲에서는 오는 6월 12일(토)부터 7월4일(일)까지 주말마다「DDP 친환경 디자인 어린이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서울새활용플라자 입주기업들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DDP에 방문하는 어린이들에게 지속가능한 자원선순환 과정을 경험케하는 체험형 교실로 운영될 예정이다

본 행사는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DDP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