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18 15:55 (월)
코로나19 속, 예술을 경험하는 2021 '예술놀이랩(LAB)' 참여자 공모
상태바
코로나19 속, 예술을 경험하는 2021 '예술놀이랩(LAB)' 참여자 공모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1.06.0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놀이랩(LAB)> 공모 포스터 /서울문화재단

[핸드메이커 김서진 기자] 서울문화재단 서서울예술교육센터는 팬데믹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예술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예술놀이랩(LAB)>의 참여자를 6월 1일(화)부터 5일(토)까지 모집한다. 

<예술놀이랩(LAB)>은 코로나19 시대에도 안전하게 예술놀이를 할 수 있도록 현직 예술가로 활동하고 있는 예술교육가(Teaching Artist, TA) 7명이 제안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TA의 창작 활동과 연계한 「문 앞의 예술놀이」와 「내일은 예술놀이」등 2가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문 앞의 예술놀이」는 택배로 주고받는 비대면 방식의 예술놀이(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자가 신청한 주소로 각각의 주제를 담은 예술교구가 배송되면 이를 직접 만들어본 후 만든 작품을 다시 부치는 방식이다. 참여 대상은 초등학교 3~6학년이며, ▲‘신(神)들의 마을’ ▲‘상자에서 시작된 이야기와 사물들’ ▲‘상상 모험여행 프로젝트’ 등 세 가지 체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서서울 예술놀이LAB 운영 모습 /서울문화재단

‘내일은 예술놀이’는 미래사회에 대한 이슈를 탐구하는 예술놀이(교육)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등 팬데믹 상황, 기술과 융합을 반영한 예술 등 동시대 문제를 함께 모색하고자 올해 신설됐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움직임을 그리다, 키네틱 아뜰리에’ ▲‘먼지정원’ ▲‘보물섬의 비밀을 찾아서 ’ ▲‘(          )한 유령’ 등 네 가지 체험을 운영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다양한 계층이 부담 없이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6월 1일(화)부터 5일(토)까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예술놀이랩(LAB)>은 6월부터 진행하며 세부 일정은 각 프로그램별로 다르다. 참여자들이 만든 결과물은 TA의 후속 작업을 거쳐 오는 11월에 서서울예술교육센터에서 전시된다. 온라인을 통해 작품과 전시 공간을 360도로 다양하게 볼 수 있는 VR갤러리도 선보일 예정이다.

예술교육 프로그램 <예술놀이랩(LAB)>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