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2 05:40 (월)
성신여대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수정공방’, 2021년까지 40개 확대
상태바
성신여대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수정공방’, 2021년까지 40개 확대
  • 전은지 기자
  • 승인 2020.12.1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아트샵’서 제작키트 판매
자개, 드로잉, 스테인드글라스, 수제네일 등

[핸드메이커 전은지 기자] ‘DIY 키트’나 ‘온라인 클래스’ 등 집에서 편하게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상품이 인기를 얻는 가운데, 대학생 예술 창업가에게 일반인이 배울 수 있는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도 등장했다.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와 성신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예술 창업가와 수강생이 함께 제품 제작을 경험하는 운영하는 온라인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 ‘수정공방’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제공
성신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원데이클래스 '수정공방' /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제공

‘수정공방’은 성신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 군집 창업 프로그램인 ‘아트창업 빌리지’의 하나로 서울특별시, 강북구청이 함께 운영하는 일일 공방 콘셉트 프로그램이다.

이 클래스는 공예, 디자인, 회화, 조각 등 다양한 예술 분야 기반의 제품 제작 콘텐츠로 구성됐다. 시청자는 영상을 통해 예술 창업팀의 제품을 살펴보면서 제작 키트를 구매한 뒤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제작 키트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원을 받아 운영하는 온라인 예술 쇼핑몰 ‘아트샵’에서 판매 중이다.
 

수정공방의 ‘스테인드글라스 썬캐쳐 만들기’ /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제공
수정공방의 ‘스테인드글라스 썬캐쳐 만들기’ /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제공

현재 수정공방에서는 4개의 클래스(11월 기준)를 운영 중이다. 각 팀별로 ▲‘라몽’의 자개를 이용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식물약방’의 허브 주머니&식물 드로잉 ▲‘아일스튜디오’의 스테인드글라스 썬캐쳐 만들기 ▲‘더모브네일’의 수제네일 튜토리얼 등이며, 이달 안에 2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수정공방은 2021년까지 총 40개 클래스를 시청자에게 제공하는 게 목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 전화로 가능하다.

한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는 성신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과 지난 5월 예술 창업가의 폭넓은 지원을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으며, 수정공방을 비롯해 여러 기획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년 예술가의 새로운 사업 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