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12 07:35 (수)
도자와 어우러진 생활 문화의 모든 것 ‘2020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 참가자 모집
상태바
도자와 어우러진 생활 문화의 모든 것 ‘2020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 참가자 모집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0.07.1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자재단 제공
한국도자재단 제공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문화향유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한국도자재단이 국내 온라인 플랫폼 네이버(NAVER)와 공동으로 도자와 어우러진 생활 문화의 모든 것 ‘2020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 를 개최한다.

이에 오는 11월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페어에서는 현대 라이프스타일의 도자 트랜드를 제시하며 판매 마케팅 중심의 전문 페어로 더욱 발전해 나가기 위해 참신하고 역량 있는 도예 작가 및 업체 등 행사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페어에서는 도예업체 개별 온라인 스토어 구축 후 대규모 판매 및 이벤트, 판촉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자는 일반참가자 3개시(출연금 편성 지자체(이천·여주·광주)도예업체 각 25개) 75개를 모집하며, 경기도(3개시 선정 도예업체 외 경기도내 도예업체) 20개를 모집한다. 게다가 신진작가의 경우 도자 관련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 졸업 후 2년 이내 또는 신규 창업 2년 이내의 신진작가 15개를 모집한다. 단, 신진작가의 경우 지역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자의 경우 공통적으로 상품촬영 및 상세페이지 제작 220만원과 매출 판매수수료(카드수수료 등) 30만원을 종합대행사에서 일괄 제작 및 지원해 참가자 당 총 250만원 상당 지원혜택을 받는다. 단, 판매수수료 지원은 한도내 정산 지원한다. 또한, 공동주관 추가지원 3개시(이천·여주·광주)에는 키워드 광고, 쇼핑검색광고를 30만원 지원한다.

부스규모 및 참가비는 일반참가자(경기도)의 경우 22만원의 참가비가 있으며, 이외에 일반참가자 3개시와 신진작가, 특별참가자(전략유치 필요업체)의 경우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참가자 확정 후 기한 내에 참가비를 입금해야 하며, 미납 시 페어 참가가 취소된다. 참가자는 오는 8월 14일에 선정 참가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31일까지이며, 참가를 원할 경우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에서 별도 양식의 신청서류를 다운로드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 및 현장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 토·일은 현장접수가 불가하다.

페어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정보는 한국도자재단 사업본부 산업진흥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