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6-04 00:15 (목)
‘함께하는 경기 찾아가는 도자문화아카데미’ 참여기관 모집
상태바
‘함께하는 경기 찾아가는 도자문화아카데미’ 참여기관 모집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0.05.2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비용 무료
한국도자재단 제공
한국도자재단 제공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한국도자재단이 한국의 우수한 도자문화를 경기도 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문화향유를 제공하고 도예작가 및 청년도예가 등 일자리창출, 경기지역 취약계층의 문화적 혜택 배려로 인한 행복하고 살기 좋은 경기도 실현의 기여를 위해 일자리정책마켓 ‘함께하는 경기 찾아가는 도자문화아카데미’사업을 실시하며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경기 찾아가는 도자문화아카데미’은 원거리 이동 등 물리적으로 어려운 여건에 있는 기관을 직접 찾아가 도자문화를 공유하고, 경기도민의 문화적 삶의 질을 확대시켜주며 지역사회의 문화교류를 통한 새로운 문화 협력 구축을 목적으로 기획된 사업이다.

경기도 내 취약계층·일반단체·기관·다문화센터 등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모집한다. 참여 비용은 무료로 진행되며 총 30기관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단, 30기관 접수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어 참여를 원할 경우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도자재단 제공
한국도자재단 제공

사업 프로그램으로는 ▲도자체험 및 도자아트웍 ▲도자아카데미 ▲축제·문화행사 등 진행될 계획이다.

‘도자체험 및 도자아트웍’은 핸드페인팅, 물레 시연, 코일링과 판성형 만들기 등 체험작품을 이용한 결과물로 도자아트웍을 설치하는 활동이 진행되며, ‘도자아카데미’는 주 1회씩 총 2회~4회 진행되며 도자 이론 및 실습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문화행사’는 경기도 내 지역축제 및 박람회에 참여하며 도자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국도자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