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6-04 02:05 (목)
전통공예와 현대디자인 융합한 공예품 발굴하는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전통공예와 현대디자인 융합한 공예품 발굴하는 공모전 개최
  • 최나래 기자
  • 승인 2020.03.1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KCDF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 진행
선정 작가에게 다양한 지원 혜택 주어져
KCDF 제공
KCDF 제공

[핸드메이커 최나래 기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는 전통 공예와 현대 디자인의 융합을 표현할 수 있는 공예품을 발굴하기 위해 '2020 KCDF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다양한 소재와 아이디어를 디자인과 접목시킨 공예디자인 상품을 전 연령대의 공예디자인 관련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여 발굴하고자 한다.

선정 작가에게는 상품개발 지원금, 컨설팅, 유통, 전시 참가 등의 지원이 이어진다. 신청은 3월 18일부터 4월 22일 17시까지 받고 실물 심사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작가에 한해 이루어진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KCDF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는 그동안 총 112명의 창의적인 작가를 발굴했다. 이를 통해 공예 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에 기여해왔다.

KCDF는 공모행사가 공예디자인 작가들의 등용문 역할과 함께 공예산업계 전반의 유통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해 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작품 발굴과 상품화 외에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출품작의 시장 안착을 지원하고 있어 실제로 참여한 작가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소개했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2019 스타상품 개발 공모 선정작 [KCDF 제공]
2019 스타상품 개발 공모 선정작 [KCDF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