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3 19:35 (금)
경기문화재단, ‘2020 아트경기 작가 및 협력사업자’ 공모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2020 아트경기 작가 및 협력사업자’ 공모
  • 최나래 기자
  • 승인 2020.03.1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문화재단 제공

[핸드메이커 최나래 기자] 경기문화재단이 오는 3월30일~4월13일까지 미술시장 기반 구축을 위한 우수한 시각예술작가 및 미술품 전문사업자 발굴을 위해 ‘2020 지역문화 자원 발굴 재생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트경기사업’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지역 내 미술시장 활성화 도모와 예술가들의 미술품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경기미술인들의 작품 발굴·전시·유통 촉진을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 선발할 시각예술작가는 총 40명, 협력사업자는 5팀 내외이다.

‘아트경기 작가 공모’에는 경기도에 거주 또는 활동하는 시각예술작가의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선정될 경우 ▲작품 출품지원금 지급 ▲전시 및 판매사업 출품 ▲작품 판매 수익 배분 ▲작가 프로모션 등을 지원하며 총 40,000천원의 지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트경기 협력사업자 공모’에는 전문미술품 유통사업자 및 예비창업자(갤러리, 기획사 등)의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선정될 경우 ▲팝업갤러리 사업 지원 ▲미술장터 사업 지원 ▲해외진출 사업 등을 지원하며 총 360,000천원의 지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작가는 작가 포트폴리오와 작품 제안가를 중심으로 작가역량, 예술성, 시장성, 기대효과를 심의하여 시각예술 및 미술시장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서류를 심사하며, 협력사업자는 1차 서류심의, 2차 인터뷰심의를 오는 4월 20일~5월 1일까지 심사하며 최종 선정자는 오는 5월 6일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연락 예정이다.

아트경기사업 신청은 서면 접수는 받지 않으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 및 접수해야 가능하다.

지원사업 관련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문예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