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3 19:40 (금)
고양노동복지나눔센터, 교육비 무료로 공방창업 도전하자
상태바
고양노동복지나눔센터, 교육비 무료로 공방창업 도전하자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0.03.1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노동복지나눔센터 제공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국내에는 가죽, 목공예, 도자기, 향수, 나무, 반지 등 다양한 종류의 공방이 자리잡고 있다. 똑같은 물건보단 개성을 살린 나만의 작품과 물건을 선호하는 청년들이 증가함에 따라 많은 이들은 자신들이 갖고 있는 기술을 살려 공방 창업을 차리고 싶어한다. 그러나 공방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준비가 필요하고 섣부르게 도전했다가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쉽게 창업을 결정하지 못하는 이들도 많다.

이에 고양노동복지나눔센터에서 2020년도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고양 수공예거리 활성화를 위한 보넷길 예쁜공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공방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이 있다면 주목해보자.

이번 프로젝트는 창업의지를 가진 작가들을 선발하여 사업 운영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 자금, 실무, 자문 등 실질적인 창업지원을 통해 공예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사후 관리할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가죽공예와 업사이클(패브릭) 수공예 관련 전공자 중 창업을 희망하는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수공예 개인작가로 2년 이상 활동경력자 중 전문 창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과 취업취약계층 등이 신청할 수 있다.

본 프로젝트 참여시 발생하는 교육비와 재료비는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총 2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참여 신청은 3월 26일~ 4월 5일이며 교육기간은 4월24일~12월31일까지 진행된다.

교육 내용으로는 ▲소양교육 ▲제품 및 생산교육 ▲경영관리 ▲브랜드 마케팅 ▲컴퓨터 온라인 ▲창업실무 시장조사 ▲조사평가·자문심사 등이며 프로젝트 기간은 총 8개월이다.

김현숙 노동복지나눔센터 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수공예 분야에 적극적인 창업 의지를 가진 작가들을 선발해 공방 창업과 상품 개발을 위한 심화교육을 담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참가지원서 양식을 다음카페 ‘고양노동복지나눔센터’에서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를 해야 하며, 교육기간 내 국비훈련 중복 수강자와 사업자 등록증 소지자, 직장 재직자 등의 경우 접수와 수강신청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프로젝트 신청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노동복지나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