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1 09:30 (일)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죽공예 '핸드메이드 가죽가방 만들기'
상태바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죽공예 '핸드메이드 가죽가방 만들기'
  • 최상혁 기자
  • 승인 2018.09.1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UDIO TAC CREATIVE 저, ㅁㅅㄴ출판

[핸드메이커 최상혁 기자] 가죽공예 인기도서인 '어른의 가죽공예' 속편으로 '핸드메이드 가죽가방 만들기'가 출간됐다.

'어른들의 가죽공예'가 총 7종의 소품을 제작하는 작법서라면, 이 책은 본격적으로 가방을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책에 나오는 가죽 아이템은 총 4종으로 토트백, 명함지갑, 포셰트, 서류가방이다. 토트백은 직육면체 형태의 가방의 기초를 배울 수 있고, 명함지갑은 복수의 수납부를 겹치기, 도트 달기, 뚜껑 만들기 등을 배울 수 있다. 포셰트는 걱선 재단과 곡선 옆면 제작법을 알려주는 아이템이며, 서류가방은 뒤집는 가방의 파이핑 기법, 지퍼 달기, 심을 넣고 만드는 핸들 등 가죽가방의 작법을 집대성 한 챕터다.

비싸거나 특별한 도구없이 기본 도구만으로 가방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으로 가죽, 칼, 실, 가위, 접착제 등 기본 도구를 구비하고 설명을 따라 차근차근 만들면 공방이나 공장에서 사용하는 비싸고 덩치 큰 장비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도 가방을 만들 수 있다.

일본 전역의 유명한 가죽공예 공방장 6인의 노하우를 STUDIO TAC CREATIVE가 압축했다. 6명의 작가들이 자신만의 제작팁을 공개하고 있어 작품별로 다양한 노하우를 디테일하게 배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