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만들어가는세상 도서&공연
바느질의 'ㅂ'자도 모르는 '생초보를 위한 생활 속 기초 손바느질'
  • 이진 기자
  • 승인 2018.09.03 10:40
  • 댓글 0
김영선 저, 시대인 출판

[핸드메이커 이진 기자] 바늘을 처음 잡아본 사람도 쉽게 할 수 있는 '생초보를 위한 생활 속 기초 손바느질'이 출간된다.

10년 넘게 ‘쌈지사랑 규방공예 연구소’의 규방공예 전임강사로 활동 중이며 해외 전시를 통해 한국의 아름다운 바느질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저자 김영선은 바느질의 'ㅂ'자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기본적인 부분을 놓치지 않고 세세하게 풀어냈다.

바느질에 필요한 도구와 그 사용법은 물론 바늘 잡는 법, 바늘에 실 꿰는 법, 매듭짓는 법 들을 상세한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으며, 홈질이나 감침질, 공그리기 등 가장 많이 쓰이지만 어디에서도 자세히 알려주지 않았던 기본적인 바느질 기법을 소개해 누구나 부담없이 바느질을 시작할 수 있다. 또한 책 중간 중간 공개된 저자의 팁을 참고 하면 더 빠르고 간편하게 바느질이 가능하다.

생활 속 바느질 활용 챕터에서는 각 상황에 맞는 다양한 기법이 소개되어 있어 혼자서도 간편하게 옷을 수선 할 수 있다.

기본 바느질 기법을 익히고, 생활 속에서 활용까지 했다면  그 다음 간편한 생활 소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파우치나 카드지갑처럼 간단한 생활 소품부터 모빌이나 키홀더 장식과 같은 장식용 소품까지 만드는 과정 사진이 자세하게 수록되어 있어 차근차근 따라하면 완성도 높은 소품을 만들 수 있다.

이진 기자  jin2ya2002@naver.com

<저작권자 © 핸드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전통주의 구수한 매력 ①] '우리의 전통주란 무엇인가?'
[전통주의 구수한 매력 ①] '우리의 전통주란 무엇인가?'
장례식에 사용하는 '삼베수의', 일제의 잔재인 것을 아시나요?
장례식에 사용하는 '삼베수의', 일제의 잔재인 것을 아시나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