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1-30 04:55 (화)
아이들의 상상이 현실이 되다
상태바
아이들의 상상이 현실이 되다
  • 최상혁 기자
  • 승인 2017.11.1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9~12.10, 국립과천과학관에서『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열려
제2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수상작

[핸드메이커 최상혁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은 11월 9일부터 12월 10일까지 1층 중앙홀에서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를 개최한다.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어린이 상상 자동차 그림 그리기’ 공모전 수상작과 그중 우수작품을 직접 타보고 체험이 가능한 실물모형으로 제작해 소개하는 어린이 자동차 전시이로 올해2회째를 맞는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어린이 상상 자동차 그림 그리기’ 공모전에는 어린이들이 저마다의 호기심과 상상력으로 만든 이야기를가지고 그린 15,000여점의 자동차 작품이 접수되었고 그중 150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전시는 공모전 수상작 150점을 어린이들이 만든 이야기와 함께 전시하고 그 중 우수작 7점*은 직접 타보거나 체험할 수 있도록 실물모형 자동차로 제작하여 소개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어린이가 그린 자동차 작품과 상상이야기, 자동차에 숨어있는 과학 원리와 관련된 재미있는 글을 모두 담고 있는 키오스크가 7대의 자동차각각에 설치되어 관람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과천과학관 최호권 전시연구단장은 “어린이가 그린 상상 자동차 150점하나하나에 담겨져 있는 이야기를 읽어보면, 어린이들이 가진 놀랄 만큼 기발한 생각과 호기심, 그리고 가족, 친구, 자연에 대한 사랑과 배려를 발견할 수 있다”며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 모두가 그림 속 어린이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칭찬하고 꿈을 응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전시는 과천과학관 상설전시장 입장 관람객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