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02 08:00 (금)
슈슈엘르의 나를 위한 꽃 자수 액세서리
상태바
슈슈엘르의 나를 위한 꽃 자수 액세서리
  • 최미리 기자
  • 승인 2019.07.2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체자수, 리본자수 평면자수로 꽃을 수놓아 손바느질로 완성하는 핸드메이드 소품 만들기
최종희 저/ 팜파스 출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한 땀 한 땀 특별한 감성이 담긴 나만의 핸드메이드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는 슈슈엘르의 '나를 위한 꽃 자수 액세서리'가 출간했다.

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한 땀 한 땀 수놓아 꽃의 향기를 더 오래 간직하고 항상 곁에 두고 즐길 수 있는 소품을 만들어볼 수 있다.

시작하기 전 재료와 원단에 대해 알아보고 간단한 기본기 다지기를 통해 자수의 기초를 익힐 수 있다. 또한 꽃의 다양한 모습을 제대로 표현하고자 스티치 기법과 입체자수 기법, 리본자수 기법 등 자수의 기술과 손바느질 기초를 알려준다. 어떤 스티치 기법으로 수를 놓아도 내 손길이 닿은 꽃 자수는 특별한 감성이 전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 책의 작가는 꽃을 간직하고 싶은 마음으로 수를 놓고 다양한 소품을 만들었다. 또한 귀걸이, 팔찌, 헤어핀, 손거울, 손수건, 파우치, 헤어타이, 키링 등 꽃 자수를 이용해 소품으로 만들 수 있는 모든 방법까지 알려주고 있다. 

저자 최종희는 현재 운영하고 있으며 한상수자수박물관 에듀케이터, 아이디어스(idus)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앞으로 한국자수, 서양자수, 리본자수 등 다양한 자수 기법들을 활용한 작품들을 연구하고 디자인하여 많은 분들께 수놓는 즐거움을 널리 알리고 싶다고 말한다.

정신없이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한 송이 꽃을 바라보는 여유를 갖기도 힘든 요즘, 마음의 평화와 안정감을 주는 꽃을 항상 곁에 지니고 있다 보면 보다 더 행복한 하루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