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만들어가는세상 전시&페어
농식품부, 한국-폴란드 음식문화 교류전 개최수교 30주년 기념, 13일부터 31일까지 다양한 양국의 식문화 소개
  • 최미리 기자
  • 승인 2019.05.13 15:05
  • 댓글 0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재)한식진흥원은 주한폴란드대사관과 수교 30주년을 기념하여 함께 5월 13일부터 31일까지 한식문화관에서 ‘한-폴란드 음식문화 교류전’을 개최한다.

우리나라와 폴란드의 무역규모는 매년 꾸준히 커지고 있으며, 특히 농식품 수출은 최근 3년간 약 37% 증가하였다. 이에 농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양국 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농식품 분야 교류를 더욱 활발히 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 첫날 시연 및 시식 시간에는 한식당 ‘주옥’의 신창호 오너셰프가 죽순, 취나물 등 봄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식요리와 폴란드 바르샤바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카를 오크라사 수석주방장이 감자와 오리고기를 이용한 폴란드 가정 요리를 선보였으며, 강연시간에는 우리나라와 폴란드의 음식과 연관된 문화와 역사에 걸친 공통점과 차이점을 발표하고, 두 나라 요리사들이 자국의 전통음식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5월 13일부터 31일까지 3주 동안 한식문화관을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전통 음식, 도자기, 식기류, 관련 영상 및 사진 등을 전시 및 소개한다.

이 밖에도, 양국의 농식품 관련 유관기관 및 단체, 기업 관계자들의 교류 시간도 마련하여 정보 및 친선교류에도 힘쓸 계획이다. 5월 13일 18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오병석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피오트르 오스타셰프스키(Piotr OSTASZEWSKI) 주한폴란드 대사를 비롯하여 양국의 유관기관 및 업계 관계자, 내외신 기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다.

오병석 식품산업정책실장은 “한-폴란드 수교 30주년을 기념하여 음식문화 교류전을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해외 여러 국가와 식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국가 간 우호관계 증진은 물론, 국내 농식품 수출 및 한식 소비 확대로도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최미리 기자  myry92@naver.com

<저작권자 © 핸드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패션산업의 중심이었던 동대문 평화시장, 60~70년대 모습은 어땠을까?
국내 패션산업의 중심이었던 동대문 평화시장, 60~70년대 모습은 어땠을까?
청춘 문화 그리기, ‘전주’라는 도화지 위에 ‘청춘’을 그리다
청춘 문화 그리기, ‘전주’라는 도화지 위에 ‘청춘’을 그리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