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만들어가는세상 전시&페어
부산시립박물관, 박물관 어울림교육한마당 행사 개최18개 박물관의 특색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한자리에 모여
  • 최미리 기자
  • 승인 2019.05.07 09:36
  • 댓글 0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부산시 시립박물관은 5월 18일 부산박물관 야외마당에서 <박물관 어울림교육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박물관과 부산광역시박물관협의회 소속 18개 박물관의 특색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부산의 박물관과 박물관 교육․문화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야외마당에서는 ▲‘마상재’ 부산 역사 액자만들기! ▲복천동고분 등잔 모양 토기 만들기 ▲피란수도 부산문화재 미니어쳐만들기 ▲연등만들기 ▲부채에 스미는 5월 단오 ▲가족과 함께 땅 속 탐구 으랏차차! 나만의 히어로 만들기 ▲향기로운 기장 도자 ▲빗살무늬토기 태양광 조명만들기 ▲녹색순교, 5월의 향기 비누만들기 ▲십자가 무늬 손수건 염색하기 등 각 박물관의 특성에 맞는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4차례에 걸쳐 선착순으로 현장접수를 받아 운영되며 부스별로 20~25명 내외로 신청할 수 있다. 부산박물관을 방문한 미취학아동(6세)부터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무료로 진행된다.

부산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의 박물관들을 한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어 개별 박물관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체험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최미리 기자  myry92@naver.com

<저작권자 © 핸드메이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저절로 깨진 박물관 유리··· 영조 시대 병풍 훼손
저절로 깨진 박물관 유리··· 영조 시대 병풍 훼손
울진 성류굴서 신라 진흥왕 행차 명문 발견
울진 성류굴서 신라 진흥왕 행차 명문 발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