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1 09:30 (일)
소잉의 시작, 코코지니의 친절한 재봉틀 교실
상태바
소잉의 시작, 코코지니의 친절한 재봉틀 교실
  • 최미리 기자
  • 승인 2019.01.2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희 저, 이덴슬리벨 출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실용적인 핸드메이드 소품, 에쁜 실내용 패브릭 소품에 관심이 많은 재봉틀 입문자를 위한  '코코지니의 친절한 재봉틀 교실'이 출간됐다. 

이 책의 저저인 유진희작가는 이미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에서 자신이 아는 재봉틀 팀을 아낌없이 베풀기로 유명하다. 

책 속에는 그동안 많은 재봉틀 입문자에게 큰 호응을 받은 소풉들을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주방 소품, 거실 소품, 휴대용 소품, 가방으로 분류해 총 34가지를 선별해 담았으며, 이 외에도 북 커버, 유아 베개 등 응용해 만들 수 있는 작품의 패턴 계산법과 재단 방법 또한 추가로 제공한다. 

전 작품은 일러스트 도안과 재단 사이즈를 안내해 재단이 어려운 초보 봉틀러들의 고민을 줄여주며, 친절하기로 유명한 코코지니표 설명과 QR동영상 강의, 알짜 팁을 수록해 디테일에 강한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사실, 재봉틀 소품책은 마음에 드는 작품의 실물 패턴을 얻기 위해 사는 경우가 많다. 이 책에는 코코지니가 블로그와 카페를 운영하면서 재봉틀 입문자에게 가장 많은 호응을 받고 인기리에 패던을 판 작품들의 실물 패던이 고스란히 들어있어 상세한 만들기 법 안내는 물론 실물 패턴까지 올인원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초보 봉틀러 뿐 만 아니라 중급 이상의 독자에게도 재미있도 유용한 책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