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18 16:40 (월)
2021 공예품 온라인 유통지원 공모 이달 30일까지 접수
상태바
2021 공예품 온라인 유통지원 공모 이달 30일까지 접수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1.04.1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유통지원공모 웹배너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공예품의 온라인 유통시장 진출과 공예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공예품 온라인 유통지원 공모'를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공예품 온라인 유통지원' 사업은 국내외 온라인 유통채널에 공예 분야 상품 입점을 확대하고 공예인의 입점 기회를 늘려 공예품 유통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공예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공예품은 국내(네이버 아트윈도, 아이디어스, SSG.COM), 해외(PINKOI)유통채널 중 희망하는 채널에 입점하게 되며, 선정업체 사업 규모에 따라 ’판로 확대 및 역량 강화 부문‘, ’시장진출 및 육성 부문‘ 으로 나누어 각각 홍보·마케팅 지원과 상품 사진 촬영, 상세페이지 제작, 온라인 판매 교육 등 다양한 혜택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해외플랫폼(PINKOI) KCDF 브랜드 내 입점, 관리 지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아이디어스 프리미엄 공예기획전 운영 및 공예관(공예기획전) 내 우선 노출 지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신청서 지원접수는 4월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시장성, 창의성, 완성도 등을 고려한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공진원은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오프라인 소비가 위축되는 반면 비대면·온라인 판매가 확산됨에 따라 공예 분야에도 유통 방식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판단, 현 시점에서 공예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온라인 유통 판로개척 및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공진원 김태훈 원장은 "본 공모를 통해 어려운 사회적 상황 속에 지친 공예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공예품이 우리의 생활문화에 친숙하게 자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