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1 09:40 (일)
5분 영상으로 보여주는 SNS 예술활동! 동작문화재단 ‘액션아트챌린지’ 19일 시작
상태바
5분 영상으로 보여주는 SNS 예술활동! 동작문화재단 ‘액션아트챌린지’ 19일 시작
  • 전은지 기자
  • 승인 2021.04.0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영상 게재…최종 8팀은 9월 중 콘서트 참여 기회

[핸드메이커 전은지 기자] 인스타그램에서 영상 편집이 가능한 ‘릴스(Reels)’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개인이 촬영하는 짤막한 영상이 많아졌다. 사진보다 ‘영상'으로 SNS를 즐기는 사람들이 그만큼 늘어난 것. 이런 SNS 유행을 반영해 동작문화재단은 SNS 문화예술 챌린지 ‘액션아트챌린지’를 시작한다.
 

동작문화재단 제공
동작문화재단 제공

‘액션아트챌린지’는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SNS 계정에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예술 장르는 제한 없이 자유롭게 선정하면 된다. 단, 챌린지 최종 8팀에 선정되면 무대에서 공연이 가능해야 한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손으로 슬레이트를 친 후 “액션!”을 외치고, 자신의 문화예술 활동을 5분 이내 영상으로 촬영한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중 하나를 골라 영상 본문에 지정문구와 해시태그를 정확히 적어 업로드하면 된다. 각 계정은 공개된 계정이어야 인정되며, SNS 계정이 없는 경우는 영상을 담당자 메일로 보내면 된다.
 

동작문화재단 제공
동작문화재단 제공

본문 글과 함께 작성하는 공통 문구는 ‘Action! Art Challenge는 동작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문화예술 챌린지입니다. 널리 퍼질 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이며, 각 SNS별 해시태그는 ▲페이스북은 @동작문화재단(계정 선택) #동작문화재단 #액션아트챌린지 ▲인스타그램은 @idfac_ #동작문화재단 #액션아트챌린지’다.

챌린지는 4월 19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최종 8팀을 선정해 공연지원금과 함께 9월 중 ‘액션! 아트콘서트’ 무대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공연지원금은 ▲최우수 1팀 500만원 ▲우수 2팀 각 300만원 ▲장려 5팀 각 150만원이다.

동작문화재단은 “4개월간 진행되는 SNS 문화예술 챌린지를 통해 예술인들과 문화적 연결고리를 만들고자 한다”며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챌린지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동작문화재단 블로그, 홈페이지, 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