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1 10:55 (일)
온라인과 현장에서 동시에 즐기는 17가지 남산골 전통 체험 어떠세요
상태바
온라인과 현장에서 동시에 즐기는 17가지 남산골 전통 체험 어떠세요
  • 김서진 기자
  • 승인 2021.03.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서울시

[핸드메이커 김서진 기자] 서울시는 ‘남산골한옥마을’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온라인과 현장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남산골 전통체험’을 3월 16일(화)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온라인에서 먼저 체험객을 만나볼 예정이며, 현장 체험은 4월 6일(화)부터 가능하다. 

올해 ‘남산골 전통체험’은 ‘HOME SWEET HOME’이라는 콘셉트로, 집에서 남산골한옥마을의 집(한옥)으로 놀러 왔으면 하는 바람과 집에서 즐기는 남산골 전통체험이 기분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획되었다. 

남산골 한옥만들기 /서울시
남산골 전래놀이 /서울시

2020년 5월 처음 선보인 온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은 올해 17가지의 전통체험 키트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남산골한옥마을의 한옥을 축소한 모형을 조립해보는 ‘한옥 만들기’, 우리나라 활의 특징과 활 문화를 배워볼 수 있는 ‘활 만들기’, 한국의 전통놀이와 세시풍속 체험을 할 수 있는 ‘전래 놀이’, 우리나라 전통매듭을 활용하여 장식을 만들어 보는 ‘전통 매듭’은 올해에도 체험할 수 있다. 

그 외 한국 전통문양을 배우고 그려보는 ‘단청 공예’, 유아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천연 비누’ 체험도 새롭게 구성되어 기대해볼 만하다. 또한 오픈 이벤트로 선착순 무료 배송 및 리뷰 작성 시 선물도 증정한다.

남산골 단청공예 /서울시
남산골 천연비누 /서울시

작년, COVID19로 만나보지 못한 ‘(오프라인) 남산골 전통체험’은 체험객의 기다림에 보답하고자 8가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무관의 집 김춘영 가옥에서 병장기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남산골 호위무사’, 우리나라 전통 복식인 한복을 입어보는 ‘한복 입기’, 아름다운 우리 떡 꽃산병을 만들어보는 ‘떡 만들기’, 한국의 전통차와 차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전통 다례’가 있다. 

이 밖에도 앞서 소개된 ‘한옥 만들기’, ‘활 만들기’, ‘전래 놀이’, ‘전통 매듭’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도 체험할 수 있다.  현장체험은 4월 6일(화)부터 10월 31일(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운영할 예정이다.

남산골 한복입기 /서울시
남산골 전통다례 /서울시

현장체험 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회차별 잔여 티켓이 있는 경우 현장 매표 후 참여할 수 있다. 체험별 문의사항은 남산골한옥마을 한옥운영팀으로 문의하거나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온라인 전통체험 키트는 ‘네이버 쇼핑'에서 ‘남산골한옥마을’을 검색 후 구매할 수 있으며, 만들기 영상은 남산골한옥마을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