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18 16:05 (월)
현대 디자인과 공예 소재의 만남, 2021 KCDF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 개최
상태바
현대 디자인과 공예 소재의 만남, 2021 KCDF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 개최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1.03.1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KCDF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전 포스터 /KCDF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공진원)은 한국의 공예 소재와 기법을 활용하여 현대 디자인과 접목시킨 공예디자인 상품 발굴을 위한 <2021 KCDF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상품개발 공모는 전통 공예와 현대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공예 디자인 상품을 선정하며, 전 연령대 공예디자인 관련 분야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10회차를 맞이하는 <2021 KCDF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공모>는 그동안 132명의 창의적인 공예디자인 작가 발굴의 등용문 역할을 해 온 대표적인 공예디자인 상품개발 지원 사업이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상품개발 지원금과 전문가 멘토링, 유통, 전시 참가 등을 지원한다. 공모 신청은 3월 15일부터 3월 26일 오후 5시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 후 통과자에 한해 2차 실물·PT(발표) 심사 후 최종 선발한다.
 

2020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대표 이미지 /KCDF 
2020 공예디자인 스타상품개발 대표 이미지 /KCDF 

공진원의 김태훈 원장은 “스타상품개발 공모는 개발 상품의 상품성 강화를 위하여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과 기술 자문을 지원하여 참여 작가의 개발 역량을 키우고, 폭넓은 홍보 지원을 통해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는 데 기여해 왔다”고 전했다. 

또한 “상품화에 그치지 않고 파생 상품 개발 및 생산, 유통 컨설팅과 브랜드화 후속지원을 연계하고 있어, 참여 작가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진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과년도 스타상품은 공진원 갤러리숍과 온라인숍 공예정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