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3 18:05 (토)
국민판정단이 직접 평가하는 ‘2020 수산양식박람회’ 온라인 개최
상태바
국민판정단이 직접 평가하는 ‘2020 수산양식박람회’ 온라인 개최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0.12.1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수산양식박람회 /해양수산부

[핸드메이커 김서진 기자] 해양수산부는 양식 수산물 소비촉진 및 양식산업 비전 공유를 위해 18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온라인으로 ‘2020 수산양식박람회(2020 Sea Farm Show)’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바다에서 키우는 건강한 내일’을 주제로, 국산 양식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친환경‧스마트 양식 등 미래 양식산업의 비전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박람회의 핵심 행사인 요리경연대회는 비대면 소비 문화에 부응하고 수산물의 가정 간편식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일반부, 중고등부, 단체급식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양식수산물로 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동영상으로 촬영해 내년 1월 13일까지 온라인 박람회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전문가(70%)와 일반 국민들(30%)의 평가를 거쳐 본선 진출팀이 결정된다. 

이후 온라인 평가를 거쳐 부문별 본선 진출 7개팀이 선정되면 박람회 마지막 날인 1월 22일에 코로나 19 방역대책을 엄수한 별도 공간에서 본격적인 요리 경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선대회 전 과정은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될 계획이다.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한 양식 수산물 할인 행사도 같이 개최된다.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을 통해 전복, 김, 민물장어 등 양식수산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양식수산물 특별전’ 등 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은 “이번 박람회가 국산 양식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는 것은 물론, 국내 양식산업이 세계를 선도하는 첨단 미래산업으로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다양하게 국산 양식수산물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수요를 발굴하고 연관산업을 육성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요리경연대회 참가 신청 및 심사 참여, 양식수산물 판매 및 구입 등 박람회 관련 정보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