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1-30 11:00 (월)
공예 매개자 되기 위한 '2020 공예매개인력양성 예비과정' 온라인 교육 진행
상태바
공예 매개자 되기 위한 '2020 공예매개인력양성 예비과정' 온라인 교육 진행
  • 김서진 기자
  • 승인 2020.11.1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공예매개인력양성 예비과정' 포스터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핸드메이커 김서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 공예매개인력양성 예비과정 교육 프로그램이 12월 14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공예 매개자 되기’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은 공예 전공자와 공예매개 분야 전문가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교육의 장으로, 공예 큐레이터와 공예 머천다이저 등의 전문가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공예 매개자 되기' 온라인 강좌는 ▲공예 큐레이터 되기, ▲공예 머천다이저 되기, ▲공예 에듀케이터 되기로 나눠 진행한다. 공예 큐레이터 되기 강좌엔 강재영 맹그로브 아트웍스 대표가가 '공예 큐레이터의 개론 및 비전' 을 설명하며, 김주연 이화여대 박물관 학예사가 '뮤지엄 전시와 공예 강의' 를, 하예진 젠틀몬스터 공간 프로젝트 파트 총괄 디렉터가 '시대의 트렌드와 전시 기획' 에 대한 강의를 한다.

공예 머천다이저 되기 강좌에는 김주일 디자인주 디렉터의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공예상품 기획', 최서연 카바라이프 디렉터가 '라이프스타일 공예상품 및 플랫폼의 현장' 강의를 하며, 허명욱 공예작가 '공예가의 작품과 상품' 을 설명하는 강의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공예 에듀케이터 되기 강좌는 김명례 제로룸 152 기획자의 '스튜디오 공예교육', 류종대 공예작가가 '기술과 매체의 융합인 디지털 크래프트 강의'를, 정은주 넷마블문화재단 학예사가 '융복합 공예교육 방법론' 등의 강의를 진행한다.

온라인 교육 기간은 12월 14일부터 30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신청 기간은 11월 16일부터 12월 10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강의는 구글 폼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하는 사람에 한해 교육 시작 당일날 문자와 이메일로 강의 영상 링크를 보낼 예정이다. 

'2020 공예매개인력양성 예비과정' 온라인 교육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이화여자대학교 2020 공예매개인력양성 예비과정 담당자 쪽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