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1-30 10:10 (월)
19일 코엑스에서 'K-핸드메이드페어&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20‘ 동시 개최
상태바
19일 코엑스에서 'K-핸드메이드페어&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20‘ 동시 개최
  • 김서진 기자
  • 승인 2020.11.0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제전시 제공
한국국제전시 제공

[핸드메이커 김서진 기자] 한국국제전시에서 주최하는 'K-핸드메이드페어&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20‘가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코엑스 D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아티스트의 손에서 탄생한 열정과 온기를 가슴으로 전한다는 의미의 ‘Hand to Heart’가 행사의 주제로,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올해의 마지막 핸드메이드 전시회다.

이번 행사는 채식박람회 ‘K-비건페어’와 동시에 진행되어 친환경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착한소비관’을 조성한다. 친환경 제품을 통해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지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Hand to Earth’ 기획관이 설치된다. 비거니즘의 현재와 미래를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유명 NGO 활동가와 작가, 의사 등의 유관 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수준높은 세미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장에서는 ‘아티스트 팬덤전’의 일환으로 ‘내손내뽑 아티스트 응원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티스트와 관람객이 서로 응원하며 마음을 주고받는 핸드메이드 아티스트 팬덤 문화 형성을 위한 행사다. 관람객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작품과 아티스트를 발견하면 행사장 내 우수작 응원 QR코드를 찾아 부스 정보를 기입한 후에 참여하면 된다. 

체험 라운지에서 만드는 수제 드로잉북과 수제 노트 /K-핸드메이드페어 2020

‘체험 라운지’에서는 피규어, 미니어처, 향수 등 나만의 아이템 만들기와 각종 공예 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 라운지에서는 한번쯤 해보고는 싶었지만 집에서, 혹은 혼자서는 어려웠던 작업을 전문가와 함께 해 보며 완성도 높은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다양하고 개성 있는 작품을 직접 그리고 감상할 수 있는 ‘나도 일러스트레이터다’ 이벤트와 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의 필수 요소인 부자재, DIY Kit 등을 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자재·재료 특별관’도 운영하며,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는 ‘관람후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주최사인 한국국제전시는 이번 행사 역시 참여 아티스트와 관람객 모두가 안전할 수 있도록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행사장 내부 손소독제 비치, 문진표 필수 작성 등 코로나19에 대한 방역 관리도 철저하게 준비 중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