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9 00:30 (목)
2020년 지역 한지 수요 활성화 지원 사업 재공모
상태바
2020년 지역 한지 수요 활성화 지원 사업 재공모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0.08.1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제공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제공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0년 한지 분야 육성 지원’ 사업은 국내 한지 수요 증진 및 활성화를 위한 지역 단체 협업 지원 체계 마련을 통한 한지문화산업 확산에 기여하고자 ‘2020년 지역 한지 수요 활성화 지원’ 사업을 마련하여 지역의 한지 축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 업계지원 등 맞춤형 지원 전략을 통해 전통 한지 문화 확산에 일조할 수 있는 단체의 참신한 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관련 지방자치단체의 참여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2020년 지역 한지 수요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역별 특색을 갖춘 전통 한지 수요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에서 개최 및 운영하는 지역 한지 축제, 체험, 업계 지원을 목적으로 오는 12월까지 지방자치단체, 특별시, 광역시, 특별자치시, 도, 특별자치도, 시, 군, 구를 대상으로 총 1억 5천만원의 개소별 2~3천 만원 내에서 지원한다.

지원사업은 지역 한지 관련축제, 체험 및 교육, 업계 지원 등으로 제품개발 및 후계자 전승 등에 지원할 계획으로 전통 한지 수요 활성화 지원 사업을 자유 기획으로 제안하고 1차 서류심사, 2차 인터뷰(PT)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는 21일까지이며, 9월초에 결과발표 할 예정이다. 선정 기준은 ▲사업 목적성 ▲타당성 및 구체성 ▲추진체계 적절성이다. 신청방법은 (재)한국공예 디자인문화진흥원 공예본부 공예기반팀으로 공문 및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방문 및 우편접수는 불가하다.

정산 및 결과보고는 사업 종료 1개월 내 정산(e-나라도움) 및 결과보고서(개발샘플)을 각 1부씩 제출해야하며, 회계자료(집행목록 증빙자료)제출 및 사업종료 후 미집행 잔액 및 이자를 진흥원으로 환입해야 한다.

이번 재공모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전통생활문화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