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01 08:05 (목)
2020 공예 청년 인턴쉽 지원사업 참여공방 3차 모집공고
상태바
2020 공예 청년 인턴쉽 지원사업 참여공방 3차 모집공고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0.08.0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제공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제공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는 공예생태계의 뿌리가 되는 공예공방의 역량 강화와 인턴십을 통한 청년공예가의 현장 실무지식 습득을 위한 ‘공예 청년 인턴십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로는 공예 공방(목·칠, 금속, 도자, 섬유 등)으로 기술 및 운영 내용을 전달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춘 공방으로 대한민국에서 개업 후 2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공예공방(공예·공방 관련 업태 및 종목으로 직접생산자) 또는 국세·지방세·4대보험 미납, 금융기관 채무불이행 등 기타 법령 위반으로 사회적 물의가 없다면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내용으로는 공예청년 인턴십 지원사업에 참여한 공예공방에게 인턴십 인건비를 보조하며 지원규모는 공방당 1인 이상 인건비 매칭 지원하며, 최대 3개월(주40시간)까지 지원할 예정이며, 지원금액은 인턴 1인 인건비(월900,000원) 및 인턴 사업장분 4대보험비(월 210,000원)이다.

인턴 근로조건으로는 공예분야 전공자 중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거나 공예분야 비전공자 중 공예창업준비자로서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다. 단, 인턴의 경우 공방 대표·직원과 혈족관계가 아니어야 하며, 기존 공방 4대보험에 가입한 적이 없어야 한다.

참여공방 자체공고 및 심사와 선발을 통해 인턴을 선발할 계획이며, 오는 8월 10일부터 21일까지 신청받는다. 신청방법은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인턴신청은 선정된 공방에서 채용포털사이트를 활용하여 지원자 중 자체 선발 및 계약할 계획이다.

선정은 제출서류를 기준으로 운영위원회에서 심사 및 선정(서류심사) 후 선정하며, 심사기준으로는 근로조건(50점), 참여공방 전문성(50점)으로 총점 60점 이상 획득시 적격으로 판정해 고득점순으로 예산한도 내에서 지원을 결정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공예 청년인턴십 지원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