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8-12 07:50 (수)
10주년 맞이한 공예인들의 축제 핸드아티코리아, 핸드메이드 전시의 ‘오리지널 맛’
상태바
10주년 맞이한 공예인들의 축제 핸드아티코리아, 핸드메이드 전시의 ‘오리지널 맛’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0.07.2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아티코리아 제공
핸드아티코리아 제공

[핸드메이드 최미리 기자] 손길로 가치를 더한 핸드크래프트는 자연스럽게 우리 생활 속에 스며들고 있다. ‘나’를 소비의 중심에 두고 있는 사회에서 핸드크래프트는 소소한 취미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핵심 역량 산업으로 발전해 갈 수 있는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이에 핸드아티코리아는 참여작가와 동반 성장함을 핵심가치에 두고 공예 콘텐츠 산업의 발판이 되고자 10주년을 달려온 공예인들의 축제 ‘핸드아티코리아’가 오는 7월 30일(목)부터 8월 2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핸드아티코리아는 ㈜메쎄이상 주최로 ‘공예; 손으로 만드는 가치’ 컨셉을 통해 풍성한 볼거리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가장 먼저 국내 핸드메이드 대표 플랫폼 ‘아이디어스’와 상상 속 마켓을 실현해 줄 테마형 플리마켓인 ‘유니콘마켓’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치즈 컨셉의 핸드아티코리아 굿즈샵 ‘아띠상점’을 비롯해 감성 캠핑과 힐링을 주제로 한 다양한 컨셉의 포토존들이 전시장내에 조성될 계획이다.

또한, 개인의 소비가 환경적·사회적 가치로 이어지는 착한 가치소비관과 크라우드 펀딩관이 구성된다. 이 외에 북아트특별관과 해외작품 쇼케이스관 등 여러 특별관들이 진행된다.

전시가 진행되는 나흘간 ‘핸코 온더스테이지’는 매일 다른 주제로 아트·뮤직·패션·퍼포먼스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30일에는 캘리그래피를 활용한 소품 만들기, 라이브페인팅 등 작가들의 재능기부로 구성되며, 31일에는 싱어송라이터들과 국악 공연이 펼쳐진다. 8월 1일에는 핸드메이드 패션쇼와 빽(BAG)쇼가 진행되고 행사 마지막 날인 8월 2일은 마술쇼와 다양한 퍼포먼스들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수제 카드 만들기, 실버 액세서리 만들기, 미니어처 제작 체험, 마크라메 소품 만들기, DIY 엽서 카드 만들기, 고퀄리티 사진 찍기 등 다양한 종류의 체험 클래스 또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동시 개최 행사로는 소잉디자인페스티벌과 패브릭챌린지 공모전 당선작 전시, 마레콘테스트 작품 패션쇼가 있고 아이디어스와 공동 주최한 핸드크래프트어워즈 시상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7월 28일까지 2차티켓 사전예매 기간으로 얼리버드 티켓(온라인 입장권 구매) 할인이 적용되어 1일권 만원, 금손티켓(다일권) 1만8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핸드아티코리아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핸드아티코리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