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0 15:30 (금)
KCDF, 2020년 2분기 ‘공예유통숍’ 입점 공모
상태바
KCDF, 2020년 2분기 ‘공예유통숍’ 입점 공모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0.06.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DF 제공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제공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장인들의 전통 공예품과 젊은 공예인, 디자이너들이 만들어내는 아이디어 넘치는 작품들을 전시, 판매하는 복합문화 공간인 KCDF갤러리숍과 온라인숍, 청와대사랑채 기념품점을 운영하고 있는 재단법인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KCDF)이 공예·디자인 문화와 산업육성 및 유통망 활성화를 위해 KCDF공예유통숍 입점상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한국 전통공예 소재 및 기법을 활용한 공예·디자인 상품을 주제로 진행되며, 개인 또는 그룹(2인 이내의 팀)의 공예관련 작가 및 업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대상은 생활용품, 식기, 사무용품, 장신구 등의 공예·디자인 상품으로 ▲금속 ▲도자 ▲목공 ▲섬유 등 공예·디자인 전 분야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KCDF가 운영하는 온라인숍, 갤러리숍에 입점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할 경우 오는 7월 10일까지 신청양식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실물 샘플은 KCDF갤러리 1층 갤러리숍 입점 공모 담당자 앞으로 제출해야 한다.

심사기준으로는 ▲실용성 ▲시장성 ▲창의성 ▲문화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할 계획이며 심사결과 발표는 오는 7월 중 홈페이지에 게재할 계획이다. 입점이 확정될 경우 3개월간 위탁 판매 기회가 부여되며, 판매실적에 따라 연장이 가능하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KCDF갤러리운영팀 입점 공모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