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1-30 05:45 (화)
한국 도자 대표 브랜드 ‘K-도자기’ 로고 디자인 공모
상태바
한국 도자 대표 브랜드 ‘K-도자기’ 로고 디자인 공모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0.06.1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자재단 제공
한국도자재단 제공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한국도자재단이 한국 도자상품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해외 도자 수요층에게 한국의 우수한 도자를 알릴 수 있는 로고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K-팝, K-뷰티와 같이 해외에서 각광받는 한국의 문화 콘텐츠 중 도자기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K-ceramic’의 로고 디자인 공모사업은 우리 도자를 직관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창의적인 로고 디자인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수출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한국도자재단 제공
청화상감 백자구형병, 정세욱 / 한국도자재단 제공
/한국도자재단 제공
단아 화이트골드 2인 다기세트, 신경욱 / 한국도자재단 제공

공모분야 로고디자인은 ▲한국 도자를 직관적으로 형상화 ‘심볼마크’ ▲K-CERAMIC 활용한 ‘로고타입’ ▲심볼과 로고를 조합한 그리드시스템, 전용색상 ‘시그니처’ 등 3가지로 모두 제작해야 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7월 10일까지 이메일로 참가신청서와 로고디자인 이미지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 심사를 통해 시상도 진행한다. 대상 1명 300만원, 우수상 2명 각 100만원 등 선정자 3명에게 총 상금 5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단, 출품작이 심사 기준 및 완성도에 미달할 경우, 시상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오는 7월 31일 최종 선정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도자재단 제공
백자참외무늬 은뚜껑 다기세트, 인현식 / 한국도자재단 제공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우리 도자를 세계 속에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된 ‘K-ceramic’ 브랜드 로고 디자인 공모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K-팝, K-뷰티에 이어 K-도자기가 세계 속에서 한류열풍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ceramic’ 로고 디자인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사업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한국도자재단 사업본부 전략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