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0 14:30 (금)
유행은 돌아오는거야! 헤어 액세서리 전성시대
상태바
유행은 돌아오는거야! 헤어 액세서리 전성시대
  • 최나래 기자
  • 승인 2020.06.0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피들의 선택, 올해도 ~ing···
포인트 하나로 시선 사로잡다.

[핸드메이커 최나래 기자] 생활화가 되 버린 마스크로 인해 패션에도 제약이 생겼다. 그나마 자유롭게 스타일링을 하며 나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헤어스타일이다.

헤어 스타일링은 조금만 신경 쓴다면 전체적 분위기에 변화를 줄 수 부분으로 머리를 묶거나 풀고 다니는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로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디테일을 더하고 싶다면 다양한 헤어 액세서리를 활용해 색다른 헤어스타일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의외로 작은 헤어 액세서리가 주는 변화가 생각보다 크다. 오로지 액세서리 하나로 헤어스타일 및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는 헤어 아이템에 주목해봐도 좋다.

북고 열풍이 몇 년간 지속되면서 1990년대 헤어 액세서리가 2020년에도 뉴트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뉴트로는 새로움(New)와 복고(Retro)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을 말한다. ‘뉴트로’가 계속적으로 열풍이 되면서 더욱 독특해지며 화려해지고 있는 헤어 액세서리들이 대중의 니즈에 만족시키고 있다. 시선을 사로잡는 헤어 액세서리 어떤 것들이 있을까.

색다른 곱창밴드 / unsplash
색다른 곱창밴드 / unsplash

레트로 헤어아이템 ‘곱창밴드’

유행은 돌고 돈다는 말을 체감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있다. 바로 1990년 헤어 액세서리 곱창밴드, 스크런치(scrunchie)이다. 세월이 흐른 지금 다시 곱창밴드가 유행의 중심에 서면서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야 할 잇 템(it item)으로 등극했다.

곱창밴드는 천속에 고무줄을 넣어서 만든 머리끈으로 머리를 묶는 헤어 액세서리다. 곱창처럼 꼬불꼬불 주름진 모습에 현재는 ‘곱창밴드’로 잘 알려져 있지만 정식 명칭은 '스크런치'이며 '헤어 슈슈'라는 귀여운 이름도 갖고 있다.

곱창밴드의 가장 큰 매력은 머리 묶는 스타일링에 따라 소녀스러운 느낌과 귀여운 분위기를 줄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자연스러운 멋을 표현할 수 있어 일명 ‘꾸안꾸’ 트렌드와도 통한다. 이들의 특징은 과하게 꾸미지 않아도 아름다움을 추구해 곱창밴드를 찾곤 한다.

이처럼 평범하고 심플한 고무줄 대신 간단히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 곱창밴드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과하지 않고 머리 기장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만능 헤어아이템으로 언제 어디서나 활용하기 좋다.

예전에는 실크 소재가 유행이었다면 최근에는 체크무늬나 다양한 색상, 천 등 소재가 보다 다양해지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90년대의 곱창밴드라고 믿어지지 않을 만큼 세련되고 현대적으로 등장해 일부는 손목에 착용해 패션 액세서리로도 활용하기도 한다.

여름 패션 시원하게 / unsplash
여름 패션 시원하게 / unsplash

발랄 포인트는 역시 헤어밴드

곱창밴드 외에 90년대에 유행했던 헤어 액세서리가 또 있다. 바로 머리띠이다. 당대 청순 스타일로 긴 생머리에 플라스틱이나 와이어 등으로 만든 머리띠가 유행이었다면 요즘은 두툼하며 단단해진 형태로 새롭게 등장해 볼륨감으로 인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주는 헤어밴드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여름에는 청순하고 내추럴한 매력의 와이드 헤어밴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반다나 헤어 스타일링으로 상큼 발랄함은 물론 시원함도 준다. 헤어밴드의 소재로는 스카프, 천 소재를 많이 활용되고 있어 머리를 묶지 않아도 답답하지 않다. 오히려 스타일도 더위도 잡았다.

시대가 지나면서 다양한 소재들도 다양해지기 마련이다. 크고 작은 다양한 주얼 장식이 달린 머리띠, 패턴, 리본, 벨벳, 체인 등의 디자인들은 물론 굵기 색상 등도 다양해 하나만으로도 강렬한 존재감을 뽐낼 수 있다. 날마다 다른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는 헤어아이템으로 격상했다.

다양한 헤어핀 / pixabay
다양한 헤어핀 / pixabay
헤어핀 하나로 포인트 주기 / pxhere
헤어핀 하나로 포인트 주기 / pxhere

작지만 강렬한 헤어핀

과거에 똑딱이 핀을 꽂았던 기억이 있을 것이다. 뉴트로 트렌드로 다시 돌아온 헤어핀.

가장 쉽게 헤어 스타일링에 도전할 수 있으며 머리 길이 상관없이 누구나 착용할 수 있다. 머리에 하나 꽂았을 뿐인데 어려 보이는 건 물론 다양한 디자인들과 색상들로 어떻게 착용하는냐에 분위기가 달라진다. 요즘에는 레이어드 스타일링 대세로 헤어 액세서리에도 활용되고 있다. 여러 개의 얇은 헤어핀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 귀 옆에 무심한 듯 일자로 꽂아주거나 X자로 교차되게 꽂으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미니 똑딱 핀이나 실 핀으로도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외에 커다란 헤어핀 하나만으로 단번에 멋스럽게 변신할 수 있고 알록달록한 똑딱이 핀이나 주얼 헤어핀 등으로 헤어핀 하나로도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게 할 수 있다. 헤어핀을 직선이 아닌 사선으로 꽂으면 얼굴형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매일 똑같은 헤어스타일에서 벗어나 변신을 하고 싶다면 다양한 핀을 꼽는 방법으로 나만의 매력을 표현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때 그 시절 액세서리들이 밀레니얼,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경험해보지 못했거나 기억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이들로 뉴트로 열풍이 꺼지지 않고 있다. 간단한 액세서리로 트렌디한 스타일은 물론 꾸안꾸 스타일링을 선호한다면 서랍 속에 꽁꽁 숨겨둔 헤어 아이템을 이용해 색다른 헤어스타일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현대적 감성과 신선함까지 더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해석할 수 있어 앞으로도 복고 스타일은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