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4 05:15 (화)
2020 공예 청년 인턴십 지원사업 참여공방 2차 모집
상태바
2020 공예 청년 인턴십 지원사업 참여공방 2차 모집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0.05.2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제공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공예생태계의 뿌리가 되는 공예공방의 역량 강화와 인턴십을 통한 청년공예가의 현장 실무지식 습득을 위한 ‘공예 청년 인턴십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공예문화산업의 미래를 함께할 공예공방 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예 청년 인턴십 지원사업’에서 모집하고 있는 분야는 공예 공방(목·칠·금속·도자·섬유 등)으로 기술 및 운영 내용을 전달할 수 잇는 아래의 요건을 갖춘 공방으로 대한민국에서 개업 후 2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공예·공방이거나 국세·지방세·4대보험 미납 및 금융기간 채무불이행 등 기타 법령 위반으로 사회적 물의가 없는 공방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예청년 인턴십 지원사업에 참여한 공예공방에게 인턴십 인건비를 보조하며, 지원 규모는 공방당 1인 이상 인건비 매칭을 최대 6개월(주 40시간)동안 지원한다. 지원금액은 인턴 1인 인건비(월 90만원) 및 인턴 사업장분 4대보험비(월21만원)이다.

인턴근로조건으로는 공예분야 전공자 중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거나 공예분야 비전공자 중 공예창업희망자로서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면 가능하다.

인턴은 참여공방 자체공고 및 심사·선발(취업포털사이트 활용) 순으로 선발하며 연장근로, 휴게시간, 휴일, 수당 등 기타 근로조건은 근로기준법, 당해 공방의 단체협약, 각 당자간 협의에 의해 자율적으로 결정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6월 12일까지이며 제출서류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예청년인턴십 지원사무국으로 문의하거나 대표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