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3 18:45 (금)
'전통주 제조 배워 보세요' 양주시, 전통주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전통주 제조 배워 보세요' 양주시, 전통주 교육 수강생 모집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0.04.0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제공
양주시 제공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경기도 양주시는 우리나라 고유의 술 문화와 전통주 제조기법을 알리기 위해 '우리 술 전통주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는 최근 청년층은 물론 장년층에게도 전통주 빗기가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하여, 우리 술 문화와 전통주 제조에 관심 있는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전통주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울금 막걸리, 대추주, 황금주 등 다양한 전통 발효주 제조기법과 우리 술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관내에 술 공방을 운영하는 '우리 술 이야기 연' 김지희 대표가 진행한다.

교육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7월 2일까지이며 매주 목요일마다 총 10회에 걸쳐 실시한다. 교육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1인당 5만원으로 자부담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0일까지 시 농업기술센터 농촌관광과 생활개선팀으로 전화접수 하면 된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양주시만의 특색 있는 전통 술 문화 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전통주 교육 외에도 수제 맥주, 쌀 디저트, 농산물 가공반 등 다양한 농촌 생활문화 분야의 교육을 추진할 예정으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상황 추이에 따라 교육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촌관광과 생활개선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