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0-29 04:35 (목)
한 권으로 마스터하자! 재봉틀로 만드는 가죽 소품의 모든 것
상태바
한 권으로 마스터하자! 재봉틀로 만드는 가죽 소품의 모든 것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0.04.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방 아티스트 스쿨 레프레 저, 에스티유니타스 출판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최근 유행하는 패션이나 소품들을 살펴보면 하나같이 똑 같은 제품이 아닌 자신만의 색깔을 들어내는 아이템으로 꾸민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처럼 브랜드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나만의 것을 직접 만들어 개성을 표현하는 패셔니스타들이 많아짐에 따라 핸드메이드 제품을 선호하는 이들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주로 핸드메이드 취미를 갖고 싶어 하는 이들이 가장 먼저 시도해 보는 것이 바로 가죽 공예가 아닐까 생각된다. 이처럼 가죽공예는 기본만 잘 익히면 의외로 다루기가 쉬워서 쉽게 배울 수 있는 취미이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공예 중 하나다.

하지만 두꺼운 가죽에 손바느질을 이용해 작품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손바느질로 많은 시간과 애정을 쏟는 것에 비해 디테일한 마무리가 아쉽게 느껴지기도 한다.

힘들고 시간이 많이 드는 손바느질 가죽소품도 좋지만 만드는 시간도 단축되고 끝마무리도 더욱 깔끔하게 할 수 있는 재봉틀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작품 만들기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더욱 완성도 높은 가죽작품을 만들고 싶다면 가죽소품(취미생활연구소 4) 도서를 참고해 보는 것은 어떨까.

‘가죽소품(취미생활연구소 4)’ 도서는 가죽공예의 기본 테크닉에서부터 명합 지갑, 동전 지갑, 물림쇠 지갑, 파우치, 안경집 같은 소품 만들기, 모양과 크기를 달리한 여러 가지 가방에 이르기까지 총 20종류의 가죽 소품 만들기를 소개한다.

모든 작품에는 실물 크기 형지도 포함되어 있어 그대로 따라 하거나, 응용해도 디테일이 살아있는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으며 40년 넘게 가방 만들기에 전념한 가방 장인의 기술과 노하우도 한눈에 배울 수 있다.

도서는 ▲시작하기전에-가죽의 기본 ▲작품 라인업ⅰ 가죽소품 ▲작품 라인업ⅱ 가죽 가방 ▲HOW TO MAKE 작품 만들기 등이 수록되어 있다.

‘가죽소품(취미생활연구소 4)' 도서는 가죽공예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는 물론, 조금이나마 접해본 사람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 핸드메이드를 취미로 하고 싶거나 취미생활을 갖고 싶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듯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