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3 19:55 (금)
경기도, ‘2020년 경기 업사이클 공모전’ 참가 대상 모집
상태바
경기도, ‘2020년 경기 업사이클 공모전’ 참가 대상 모집
  • 최나래 기자
  • 승인 2020.03.1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바랜’ 물건에서 ‘빛나는’ 상품으로··· 오는 4월 12일까지 접수
경기 업사이클링 공모전 포스터 / 경기도 제공
경기 업사이클링 공모전 포스터 / 경기도 제공

[핸드메이커 최나래 기자]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에서는 추억이 깃든 물건부터 잠깐 쓰고 버려지는 물건까지 제기능을 잃어버린 물건들이 한없이 많다. 그러나 기나긴 시간을 함께한 물건이라면 쉽게 버리지 못하고 차곡차곡 쌓아 두는 이들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이에 버려지는 물품에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해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업사이클링이 떠오르고 있는 요즘, 경기도가 AK플라자와 함께 업사이클링, 에코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주제로 한 ‘경기 업사이클 공모전 2020’ 참가 대상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는 대표 업사이클 산업화 아이템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회로 올해 3회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는 상품 개발과 판로 개척 마케팅 지원을 위해 공동 개최자로 도내 대형 백화점인 AK플라자가 경기도와 손을 맞잡았다.

공모주제는 업사이클링 및 에코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상품군에는 패션잡화, 가구, 조명, 인테리어 및 생활소품, 문구류 등 제한이 없으나 판매 아이템의 기초 소재는 반드시 폐자원을 활용한 상품이어야 한다.

공모전에는 업사이클링 디자인 및 제조분야의 기술력을 갖추고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에서 매장 운영 및 판매가 가능한 개인(1인) 또는 단체(팀)이면 참가할 수 있으며 총 10개의 최종 수상작은 1,2차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작품별로 백화점 MD, 디자인, 유통 분야 전문가들에게 상품 개발을 위한 코칭과 200만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이후 9월 주말 중 도내 AK플라자(분당, 수원, 평택)중에서 개최 예정인 ‘경기 업사이클 브랜드관’에 참가 지원도 받는다. 백화점 운영, 판매를 마친 이후에는 최종 매출 순위별로 각각 ▲경기도지사상 4작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상 6작을 수상한다.

상품 개발 시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의 장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플라자가 주최하는 각종 세미나 및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 엄진섭 환경국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 시상에 그치지 않고 백화점 MD 및 마케팅 전문가들의 자문, 상품화 지원금, 백화점 판매 및 홍보를 제공함으로써 업사이클 제품의 상품화, 업사이클 분야 예비 창업자의 비즈니스 및 매출 향상 전반에 도움이 되도록 차별화된 기획 공모전”이라며 “관심 있는 업사이클 기업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할 경우 공식홈페이지에서 서식 다운로드 후 이메일을 통해 오는 4월 12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