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2-03 19:50 (금)
한국전통문화전당, 생활 속 전통놀이 문화공간 ‘이름 한번 지어보세’ 명칭 공모전
상태바
한국전통문화전당, 생활 속 전통놀이 문화공간 ‘이름 한번 지어보세’ 명칭 공모전
  • 최나래 기자
  • 승인 2020.03.0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메이커 최나래 기자] 한국전통문화전당이 전통놀이문화 조성 및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전통놀이문화공간 조성사업’ 진행에 따른 문화공간 명칭 공모전 ‘이름한번 지어보세’를 진행한다. 
 

한국전통문화전당 제공
한국전통문화전당 제공

‘이름한번 지어보세’ 공모전은 전주한옥마을에 조성되는 전통놀이문화공간 2곳에 대한 통합 명칭제정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번 공모전 슬로건은 ‘전통놀이, 일상이되다’ 이며, ▲생활 속 전통놀이 ▲재미 ▲흥을 키워드로 공모하면 된다.

응모는 전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으로 가능하나 팀 응모시 팀장 1명의 핸드폰 번호로만 작성이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구글 신청서 작성하여 접수하거나 제안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단, 인터넷 장애 등으로 인한 접수시간 지연은 장애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므로 접수 마감기한 준수해야 한다.

심사는 ▲전통놀이문화공간 조성 취지에 맞는지(적합성) ▲전 국민이 쉽게 기억하고 다가갈 수 있는지 (전달성) ▲공간이미지를 부각하고 전통놀이문화 정신을 계승할 수 있는지(상징성)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새롭고 신선한 명칭 (참신성)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당선작은 총 2회의 심사를 거쳐 선발하며 1차 심사는 동명 명칭 정리를 진행하며 2차 심사는 심사위원회 구성 후 심사를 진행한다. 단, 동명 명칭 시 최초지원 1인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당선자에게는 총 상금 130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며 장원급제(최우수)1명은 온누리 상품권 30만원, 방 안(우수) 2명은 온누리 상품권 각 20만원, 탐화랑(장려) 3명은 온누리 상품권 각 10만원, 아이디어상 30명은 온누리 상품권 각 1만원씩 제공한다.

공모전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재)한국전통문화전당 전통놀이문화추진단 또는 아리랑스쿨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