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3-30 13:00 (월)
한국전통문화전당, '전주공예품전시관 종합판매관 입점 상품' 모집
상태바
한국전통문화전당, '전주공예품전시관 종합판매관 입점 상품' 모집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0.02.28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27일까지
전주공예품전시관 종합판매관 입점상품 모집공고 포스터 / 한국전통문화전당 제공
종합판매관 입점상품 모집공고 포스터 / 한국전통문화전당 제공

[핸드메이커 최미리 기자] 한국 고유의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 융·복합 형태로 재창조하는 과정을 통해 전통문화를 대중화·산업화·세계화시키기 위해 연구하며 지역적 차원에서 총괄및 견인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는 한국전통문화전당이 2020년 전주공예품전시관 종합판매관 입점 상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주공예품전시관'은 공예품전시, 전통공예체험, 공예품판매를 통해 공예인의 활동을 지원하는 공예종합플랫폼으로 현재 전주한옥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전시관, 체험관, 판매관, 다목적관 운영을 통해 한옥마을을 찾는 관광객 및 전주시민에게 공예문화를 확산 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에 문화전당은 자체 디자인 개발을 통한 자체 생산 상품과 상품성, 디자인의 참신함 및 완성도가 높은 상품을 제작한 공예 작가 및 업체 상품을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입점상품은 ▲금속 ▲도자 ▲목공 ▲옻칠 ▲유리 ▲섬유 ▲한지 등 7개 분야를 모집하고 있으며  업체(작가) 당 3개 품목 이내로 출품이 가능하다. 단, 세트상품(1세트 1개 품목으로 취급) 제안이 가능하며, 1개 품목이 여러 개일 경우 가격이 동일해야 한다. 

접수방법은 입점신청서, 상품소개서는 이메일 또는 현장접수해야 하며, 실물상품은 한국전통문화전당 5층 컨벤션홀로 접수해야 한다. 

입점상품 선정 기준으로는 용도 및 기능의 우수성과 판매가격의 적정성을 보는 상품성, 디자인 특이성, 소재의 적합성 및 스토리텔링의 디자인, 실용성을 바탕으로 마감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완성도 등 3가지 요소를 중점적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업체(작가)의 경우 개별 상담 및 입점상품 계약 체결 후 입점이 가능하며 입점이 확정될 경우 12개월간 위탁 판매 기회가 부여된다. 

접수는 오는 3월 27일까지로, 오는 4월말 홈페이지를 통해 심사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공예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