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1 14:25 (수)
핸드메이드로 창업하기 어려워? ‘나는 집에서도 돈 번다’
상태바
핸드메이드로 창업하기 어려워? ‘나는 집에서도 돈 번다’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0.02.2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은·이상백 저, 별하 출판
이상은·이상백 저, 별하 출판

[핸드메이커 최미리기자] 핸드메이드 소품으로 창업을 한다면 어떨까. 핸드메이드의 종류는 무궁무진하고 다양하지만 많은 이들은 손재주와 기술이 없다는 주관적인 평가에 시도조차 하지 않고 일찌감치 포기하기 십상이다.

그러나 요즘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 스스로 만들어 사용하거나 판매하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캔들, 향수, 방향제, 액세서리 만들기부터 종이,가죽,유리 등의 재료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까지 모두 똑같은 작품이 아닌 각각 개성과 매력을 담은 작품을 만들고자 끊임없이 연구한다.

핸드메이드 분야 창업을 꿈꾸는 이들이 있다면 상상과 생각만으로 포기하기보다 ‘핸드메이드 귀금속 창업으로 나는 집에서도 돈 번다’ 도서를 참고해 창업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 도서는 책 한 권으로 그 누구나 귀금속 액세서리를 만들 수 있다는 큰 목표아래 액세서리를 만드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하며 사진과 영상을 통해 수공예를 처음 접하는 이들이나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나는 집에서도 돈 번다’ 도서는 ▲귀금속 창업자가 가져야 할 자세 ▲귀금속 창업을 위해 알면 좋은 내용들 ▲기초 세공 방법 소개 ▲귀금속 디자인 방법 ▲귀금속 유통 방법 ▲ 귀금속 마케팅 전략 등 총 6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다.

Chapter 1 ‘귀금속 창업자가 가져야 할 자세’에서는 귀금속 창업을 해야하는지, 어떻게 창업계획을 세워야 하는지 등을 다뤘다.

Chapter 2 ‘귀금속 창업을 위해 알면 좋은 내용들’에서는 국비지원 교육, 창업비용, 사업자 등록방법 등 창업을 했을 경우 기초적으로 해야 할 내용들을 담아 놓았다.

Chapter 3 ‘기초 세공 방법 소개’에서는 세공방법과 왁스 카빙, 라이노 캐드 등 기초적인 세공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해 놓았다.

Chapter 4 ‘귀금속 디자인 방법’에는 다양한 귀금속의 디자인을 생각해보고 나만의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노하우를 쌓는 방법부터 제품을 상품화하는 것까지의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Chapter 5 ‘귀금속 유통 방법’에서는 유통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오프라인, 온라인 유통에 대해 어떤 방법이 있는지, 어떤식으로 유통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Chapter 6 ‘귀금속 마케팅 전략’에서는 창업 이후 브랜드를 홍보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홍보의 기초적인 사진촬영 및 스튜디오 선정부터 SNS채널을 이용한 홍보방법, 해외시장을 공략하는 방법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또한, 부록으로 귀금속 세공에 필요한 공구들도 수록되어 있어 처음 귀금속 공예를 접하는 이들이 참고하면 좋다.

이외에도 세공, 왁스, 캐드 등 금속을 용해하는 방법부터 가공하여 반지 등을 만드는 방법을 자세하게 기록해 놓았으며 귀금속 활동을 위해 필요한 기초 도구들에 대한 종류와 활용법까지 세세하게 안내해 놓아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저자는 “액세서리는 생필품으로 많은 이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패션이 유행하는 만큼 귀금속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하지만 귀금속은 기술 분야에 속하기 때문에 쉽게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고 귀금속 관련 정보도 제한적이기 때문에 도전하는 이들도 많지 않다. 이에 귀금속 기술을 공부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나 학생들을 위해 귀금속 제품을 만드는 기초 도구부터 활용하는 방법까지 일일이 영상으로 담아 누구나 쉽고 빠르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다”고 전했다.

동의대학교 디자인조형학부 김미선 교수는 "창업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지식들과 창업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책이며 창업의 과정부터 마케팅까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필독서"라고 전했고, 한국수공예 문화협회 차영호 사무국장은 "귀금속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첫 걸음을 도와주는 네비게이션이 될 책이다."며, "처음이라는 두려움과 호기심을 성공에 대한 확신으로 바꿔줄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내용들로 모든 예비창업자들이 읽어본다면 많은 도움이 될 책"이라고 추천했다.

한편, ‘핸드메이드 귀금속 창업으로 나는 집에서도 돈 번다’ 도서는 오는 29일 출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