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2-27 17:52 (목)
‘덕질 어디까지 해봤니?’ 덕후들을 위한 공간, 여긴 어때?
상태바
‘덕질 어디까지 해봤니?’ 덕후들을 위한 공간, 여긴 어때?
  • 최미리 기자
  • 승인 2020.02.0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메이커 최미리기자] 요즘 사회에서 ’덕질’ 이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대게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심취하여 그와 관련된 것들을 모으거나 찾아보는 행위를 이르는 것을 뜻하는 말로 덕질을 하는 이들을 ‘덕후’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처럼 현대 사회에서는 과거 한 분야에 열중하는 사람들을 부정적인 시선인 ‘오타쿠’로 불려왔으나 의미가 확대되어 ‘특정취미에 강한사람’, ‘단순 펜이나 마니아 수준을 넘어선 특정 분야의 전문가’로 해석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일본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헬로키티’ 덕후 김민경과 ‘도라에몽’ 덕후 심형탁이 있으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EBS 연습생 10살 펭귄 ‘펭수’를 덕질하는 덕후들도 증가하고 있어 이들을 위한 다양한 전시·행사가 개최되고 있어 이목을 끌고 있다.

2020 SPRING 핸드아티코리아 포스터 / 핸드아티코리아 제공
2020 SPRING 핸드아티코리아 포스터 / 핸드아티코리아 제공

2020 핸드아티코리아 SPRING

2020 핸드아티코리아 SPRING은 ‘덕질본능’을 행사 컨셉으로 설정하여 좋아하는 연예인, 일러스트 작가의 굿즈사기, 디저트 카페 뿌시기, 방꾸미기, 패션템 모으기, 화장품 모으기 등 분야에 상관없이 나의 행복을 위해 소비하고 투자하는 덕후들을 위한 전시회이다.

매번 코엑스에서만 열리던 핸드아티코리아는 일산 킨텍스에서 2020년 2월 26일~3월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오전 10시~오후 6까지 진행된다.

핸드아티코리아 기획관은 ‘#방꾸#집꾸’, ‘어덕행덕존’, ‘#패피#코덕’, ‘당충전소’, ‘덕후양성소’ 등으로 구성된다.

‘#방꾸#집꾸’는 내 방을 꾸미기 위한 인테리어 소품을 다루고 있으며 ‘어덕행덕존’은 일러스트 굿즈, 캐릭터 굿즈, 다이어리 꾸미기 소품을 다룰 예정이다.

‘#패피#코덕’은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코스메틱, 향수, 패션까지 선보여 패셔니스타와 코스메틱 덕후들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당충전소’에서는 마카롱, 케이크, 수제쿠키 등 핸드메이드 디저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덕후양성소에서는 다양한 체험클래스를 통해 덕후가 되어볼 기회도 가져볼 수 있다.

이번 ‘2020 SPRING 핸디아트코리아’ 전시에 궁금한 사항은 사무국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핸디아트코리아 ‘SUMMER’는 오는 7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부산 2020 코믹월드 / 부산 코믹월드 제공
부산 2020 코믹월드 / 부산 코믹월드 제공

부산 2020 코믹월드

부산에서 열리는 ‘2020 코믹월드’는 아마추어 만화종합 행사로 아마추어 만화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고 서로 교류할 뿐 아니라 만화인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기획된 행사이다.

기획관은 동아리 전시교류전, 우수회지 콘테스트, 코스프레 콘테스트, 코스프레 무대행사, 만화노래자랑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동아리 전시교류전’에서는 개인 또는 동아리가 직접 만든 창작품(회지, 팬시, 일러스트 등)을 전시하거나 판매할 수 있으며 ‘코스프레’는 만화, 애니, 게임 등 다양한 코스프레가 가능하며 만화 행사를 즐기는 사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코스프레 중 개인 코스프레를 기획안 이들은 코스프레 등록비 1,000원을 지불하여 등록 후 진행하면 된다.

‘만화노래자랑’은 팀을 구성하여 가라오케를 반주로 하여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직접 부르는 대회로 만화 노래자랑은 사전 접수만 받고 있으므로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홈페이지 공지를 참조하여 사전 접수해야 하며 투표로 대상과 우수상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 코믹월드는 2월15일(토)~2월16일(일)까지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이슈로 인해 3월28일(토)~3월29일(일)로 연기되었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행사 당일 행사장 옆 매표소에서 입장권 구입 후 입장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