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2-06 17:50 (금)
키뮤 스튜디오, 부산 키뮤 갤러리 개관...서번트 아티스트 양성에 힘써
상태바
키뮤 스튜디오, 부산 키뮤 갤러리 개관...서번트 아티스트 양성에 힘써
  • 최나래 기자
  • 승인 2019.10.2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메이커 최나래 기자] 키뮤 스튜디오가 부산 금정구에 서번트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 키뮤 갤러리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키뮤스튜디오 제공
키뮤스튜디오 제공

키뮤 갤러리는 지적장애, 자폐 등 발달 장애를 가진 서번트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작품을 전시하는 아트 갤러리로, 키뮤 스튜디오가 양성하고 협업한 디자이너들과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작품을 상시 전시할 예정이다.

키뮤 스튜디오는 서번트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교육과 전시를 기획하여 사회적 문제를 아티스트의 색다른 감성으로 대중에게 알리는 소셜 스타트업으로, 국내외 지적장애인 단체와 협력해 키뮤만의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미술교육 및 트레이닝을 진행해 전문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이를 통해 배출된 디자이너들은 일러스트레이터·캐릭터 디자이너·컬러리스트·편집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키뮤 스튜디오 제공
키뮤스튜디오 제공

키뮤 스튜디오의 남장원 대표는 “난민, 환경,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사회적 미션을 서번트 아티스트들의 디자인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며 “키뮤 갤러리를 방문하면 그동안 키뮤와 함께 성장하고 작업한 디자이너들의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키뮤가 추구하는 비전이 구체화된 디자인 상품들도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키뮤 갤러리는 카페와 인테리어 소품 편집샵, 신개념 오피스텔 셀라스 레지던스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 셀라스(SELAHS)의 지하 1층 공간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